기술연구소

건강에 대한 소망이 우리의 꿈을 실현하는 주체이자 우리의 가장 큰 자산입니다.

(주)바이온텍이 최고경영자 직속의 품질관리부를 조직하여 의료기기 제조자로서의 법적요구사항과 고객 요구사항을 지속적으로 준수하며, 경영방침과 적합성을 유지한 품질방침(품질 최우선, 품질 및 업무의 지속적 개선, 유익한 공급자 관계 유지)을 수립하고 각 부분의 프로세스에 따라 연도별 계획을 수립하고 실천해 나가고 있다. 또한 주기적으로 품질방침의 적절성을 검토하고 있다.

수입검사 IQC (INCOMING QUANLITY CONTROL)

제품생산에 사용하는 자재 입고 시 사용규격에 적합한가에 대한 여부를 확인, 판정하는 검사이며 일반검사(외관, 제품 규격 검사), 관리검사(외관, 수량 확인)로 구분한다.
원자재검사결과 부적합품은 부적합품 관리에 따라 처리하고, 외주품인 경우 품질 개선 대책을 요구한다.

공정검사 LQC (LINK QUANLITY CONTROL)

생산 공정에서 공정간 품질 이상을 조기에 검출하고, 품질 향상을 추구하기 위해 검사원 이 공정상에서 실시하고, 제조공정 과정에서 부적합품이 다음 공정으로 이송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모든 공정에 대하여 검사를 실시한다. 사용된 제품 및 자재가 부적합으로 판명된 시에는 즉시 회수하여 부적합품으로 관리한다.

완제품 출하검사 OQC (OUTGOING QUANLITY CONTROL)

생산된 제품이 검사표준 및 소비자 요구사항에 적합한지를 최종 검사한다.

품질개선 CQI (CONTINUOUS QUALITY IMPROVEMENT)

생산된 제품이 검사표준 및 소비자 요구사항에 적합한지를 최종 검사한다.

부적합품 관리(Defect Reduction Process)

수입검사, 공정검사, 제품검사, 공정간, 최종 출하간 및 취급 보관 중 발생하는 부적합품과 고객으로부터 반송된 부적합품을 말하며 부적합품이 부주의로 사용되는 것을 방지하며, 부적합 원인을 제거하기 위한 재검사 조치를 취한다.

품질개선(Improvement)

현재 또는 잠재적인 부적합 사항에 대하여 원인을 제거하기 위해 취해지는 시정 및 예방조치로서 제품 및 품질 시스템 전반에 걸쳐 적용한다. 품질시스템의 운영과 관련한 부적합사항의 개선 및 발생을 방지함으로써 효율적인 품질시스템 운영을 통해 제품의 품질 안정으로 고객 요구를 만족시킨다.

[시정조치] 부적합 사항 또는 결함이 발생한 경우 근본 원인을 조사하여 문제점 해결을 위한 적절한 대책을 수립하여 실시하고 차후에 동일한 문제의 발생을 방지한다.
[예방조치] 공정, 작업 방법, 특채 및 품질 기록, 사후 관리보고, 고객 불만 등에 대한 사항을 면밀히 분석, 검토하여 잠재적인 부적합 사항의 발생 원인을 검출하여 그 원인을 제거 한다.

맨위로